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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레이션 3 의 페일문 이야기.” 제네레이션 3 의 페일문. 확실히 3기 링크 조커 편에서 페일문은 링 커의 시스템인 주박과 스포츠토토 Я(리버스)가 등장하는 흑륜박쇄 통해 지원이 되었고, 그로 인해 르키에 또한 리버스 한다는 흐름. 제네레이션 3 스타베이더 의 시즌 3 “주박 , Я” 에서 르 스포츠토토 키에는 그대로 리버스 되어 버린다. 물론 시즌 5 “Ω” 때 해방 할 긴 하지만… “뭐 상관 없잖아. 적어도 지 스포츠토토 금은 한명 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탈출 하게 하는게 우리 임무야. 우리들 한 할수 있는건 다해봐야지.” “… 알았어.” 그렇게 노아 라는 GM. 아니 과거 GM 이었던 자는 다른 한명의 GM 을 제치 저 캐릭터를 만든다. 것도, 페 스포츠토토 일문의 엘프 여 스포츠토토 성을. “빨리 안오고 뭐해? 두고 가버린다? 레인?” “… 에이, 나도 몰라. 이젠” 내 GM 으로서의 닉네임은 레인. 나 또한 캐릭터 생성을 한다. “… 네오 넥타르. 바이오 로이드. 여성.” 그렇게 클랜 , 별 , 종족을 정한 두 GM 은 지하 3층 으로 내려간다. “그래서, 외형은 어쩔꺼야?” “너는 정했냐? 노아?” “아, 뭐. 페일문 들게 되면 해보고 싶었던게 있으니까 말이지.” 그대로 노아 라는 캐릭터가 커스텀 하는 외형은 흑발의 긴 생머리, 하얀 부, 검은색의 문신, 안경을 커스텀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눈에 봐도 모 유닛이 연상 될 만한 붉은 눈. 다만 그 닛과는 달리 왼쪽 눈을 붉은색 으로 커스텀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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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르키에와 비슷하구만.” 차이점 이라면 마안의 위치, 그리고 와 볼륨의 차이. 정도 일거다. 어느 정도의 볼륨, 누님에 가까운 르키에에 비하면 노아가 만든 캐릭터는 완전히 어린애. 대충 키는 외형적 으로나 설정상 으로나 어린애와 마찬가지인 제르마와 비슷한 정도의 연령, 혹은 잘 쳐봐도 아나와 비한 연령 정도로 밖에 안 보인다. 다른 페일문 유닛 에게 있어 비춰지는건 완전 꼬맹이 취급 해도 이상 할게 없다. 아니 히러 제르마와 같이 쎄쎄쎄 하면서 놀아도 이상할게 없을 정도의 어린 아이다. 덧붙여서 이 외형 설정 단계 에서 유저 신이 쓸 의상도 커스텀 할수 있다. 물론 온라인 게임 인 만큼 성장을 해나가기에 무기 같은건 처음에는 기본적인 무기 어구를 주고, 점점 강한 무기와 방어구를 사거나 사냥으로 얻어서 착용 하는 형태… 긴 해도, 외형은 일단 중요하다. 그기에, 이 의상의 커스텀은 자신이 평소에 지낼 모습. 말하자면 다른 온라인 게임의 용어로 ‘아바타’ 와도 같은 물건이다. 그 아바타 설정 또한 르키에와 비슷한 의상으로 커스텀 했다. 그래도 꼬맹이 이기에 르키에 같은 느낌은 안들지만, 이은 이쪽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다는 느낌이다. 덧붙여서 문신 이나 안경 또한 의상 에서 커스텀 할수 있다. 이 부분은 래 제네레이션 1 때 부터 그랬는데, 그때는 아무 설명도 없는 바람에 제네레이션 2 때 부터는 별도로 홈페이지에 캐릭 스텀 화면 에서 문신과 안경에 대한 커스텀도 설명으로 넣어놨다. 개그용 코주부 안경도 있긴 하지만 그건 넘어가고. 여기서 르키에 얘기가 나왔으니 썰을 좀 풀어보자면… 일단, 르키에는 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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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하는 유저들 중 페일문을 고르는 유저이 ‘페일문을 고르는 이유의 90%’ 라 봐도 무방하다. 일단 은가시, 실버 쏜 자체가 페일문 내에서도 워낙 강한 테마 인다. 미소녀도 많고, 한번 리버스 해서 맛이 가도 일단 그 뛰어난 외모 자체가 상당한건 변하진 않는다. 같은 팩에서 나 본체가 직선 인데 비해 곡선을 중시해 샤프하면서 위협적으로 변한 보잉 세이버 나 원본은 찾아볼수 없는 고목 나무라 리는 아몬 에 비하면 외형적 변화가 크게 없는거다. 무엇보다 매료의 마안과 은가시의 채찍. 그리고 그녀의 의상에서 하게 뭔가를 연상 하기에 페일문 에서는 인기가 좋다. 모 슈팅 게임의 인간 우호도 최악의 모 해바라기 아가씨 였던가? 녀와 비슷한 느낌의 매력이 있다는게 좋다는 설문 조사 응답 결과도 있었으니 말 다했지 뭐.- 근데 설마 내 친구 중 한이 그 유저들과 같은 르키에 빠 였다니… 취향은 존중 해 주겠지만, 어찌 잘못 되는건 아닐까 걱정 된다. “어때? 나 귀워?” “야, 너 말야. 왜 이리 니 캐릭터에 공을 들인거냐. 것도 여캐 인데. 설마 남자인거 잊고서 이 게임에서 지낼려는거?” 참고로 나나 노아를 포함해 다른 GM 2명이 남자. 그 외 GM 4명이 여자다. 현재 안부가 걱정 되는 일행을 포함하면 이 부서는 흔히들 온라인 게임 관리 쪽에서 귀하다는 여성의 개발자 또한 있는거다. 것도 전체의 반수 정로. 뭐, 애당초 이 게임의 관리팀. 즉, 우리 멤버들 자체가 극소수긴 하지만 말이다. 아무튼 노아가 만든 캐릭터를 한마로 묘사 하자면, 흡사 ‘로리한 르키에’ 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무슨 지거리냐 라는 소리가 목구멍 에서 부터 올라오는 리의 외형이다. “왜? 모처럼 이라고? MMORPG 식 게임 에서 가상 현실이 됐으니, 이럴때 아니면 언제 한번 여자가 되보고 이런 외모를 짜보겠냐?” 자세히 보니 신발은 심지어 하이힐 이다.- 겉보기 외모로는 이제 막 책가방 메고 학교 가 정도의 키가 저런 의상에 채찍 들고 하이힐 이라니. 이 자식 안되겠어,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 무기는 당연히 채… 데. 조금 무겁다?” “무겁다고?” 채찍을 고름과 동시에 노아의 손에는 한자루 채찍이 쥐어져 있다. 한번 휘둘러 보는 노. 러나 한번 휘두른 것만으로 숨을 헐떡인다. 거기다, 제대로 컨트롤도 못한다. “어, 채찍 이란거, 생각 외로 쉽게 다룰수 는게 아니라고 하더니, 정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