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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아본적은 있어도 메이저사이트 그 눈치 제로인 스물다섯번밤을 좋아하게되다니..“ 엔도르시는 다시 메이저사이트 아 메이저사이트 자!하고는 화장실을 나가고는 교실로갔다.-과거회상 끝-“너 전학갔잖아?!!” 렇다.밤은 엔도르시가 고백하려던 날에 전학을 갔고 밤은 엔도르시의 마음에서 잊혀지기는 커녕,날마다 더욱 그리워졌.상 밤을 생각하기만 하면 가슴이 아려왔던 그녀는 그가 밤이라는 것을 메이저사이트 알자 매우 안도하였고,이어말했다“야!너 왜 나한 안하고 전학갔어!내가 우습냐?절친한테 아무리 그래도 말했어야지!내가 너 메이저사이트 전학가고 얼마나 쓸쓸했는지 메이저사이트 날아?선생님도 말 안해주고!”속사포로 말하던 엔도르시는 숨을 골랐다.“야..뭐 랩하냐?하나하나 말해.말할 시기를 놓쳐서 말 못했고,하면 네가 못가게할까봐 말못했어.그리고 너 친 메이저사이트 구많잖아?쓸쓸하긴 뭐가 쓸쓸해.”냉정하게 말하는 밤의 목소리에 엔도시는 울컥했고 눈에 눈물이 차오르는 것을 느꼈다.그걸 숨기기 위해 엔도르시는 고개를 푹숙였고 눈치제로인 밤은 모겠지-하고 생각하며 구두를 달라고 손짓했으며 밤은 엔도르시의 손에 쇼핑백을 쥐워주었고 손으로 엔도르시의 얼굴으 신의 얼굴 가까이로 들어올렸고 엔도르시는 깜짝 메이저사이트 놀라며 눈물난것이 숨기기 위해 손가락으로 눈을 가렸다.“너,울어?”밤 어보자,‘그 눈치 제로던 스물다섯번째밤 맞아?왜이렇게 눈치가 좋아졌어?전엔 모르더만’하고 황당하게 생각하며 “아..아거든?!”소리를 쳤고 밤은“아니긴 뭐가 아니야.딱 보니 울었구만.어디보자-휴지가-”두리번거리며 휴지를 찾는 밤의 모습 언가 욱음이 비집고 나오다니 ‘킥-’하는 웃음 소리가 나왔고 “왜그래?”하며 뒤를 돌아보는 밤의 모습에 ‘적극적으로 가까?혹시 몰라?저녀석도 나랑 같은 마음일지?’생각을 하고는 결심한 그녀는 밤의 얼굴 가까이 얼굴을 들이밀며 “밤,나랑 번 사귀어볼래?왜?나 어디가도 꿀리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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잖아.자하드가의 딸에다가 능력있지,외모좋지,인간성 탁월하지,어때?해볼래?”득키득 웃으면서 엔도르시는 밤의 화금빛 눈동자를 쳐다 보았다.그의 눈엔 당혹함이 스려있었지만 이내 그도 장난 꾸기처럼 웃으며 “그럴까?나 너 고등학교때부터 좋아했었는데.”예상외의 대답에 그녀는 꽤나 놀랐고 그는 그녀의 입술에 포시 그의 입술을 포개었다.엔도르시는 당황했지만,이내 밤을 꼭 안았다.주최자님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가게합작이 파됬다네요..그래서 버리기 아까워서 올렸다죠!자자,돌은 내려놓으시고든 동서문화사에서 출간된 기괴한 표지의 <혼징살사건>으로 처음 요코미조 세이시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에도가와 란포의 <외딴섬 악마>와 아마도 비슷한 시기 었던 것 같네요. 미야베 미유키나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열심히 읽던 시기에 읽었던 작품이라 그 충격의 파장은 정 마어마했습니다. 에도가와 란포의 기괴하고 음습한 ‘고구마벌레(배추벌레)’나 ‘인간의자’를 무척 좋아합니다. 요코미조 이시의 작품들도 에도가와 란포만큼은 아니지만 그 특유의 음습하며 살짝 변태적인 분위기가 무척 좋더군요. 서양 미터리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는 그런 느낌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작품 수에 비해 국내에는 그다지 많이 소개되지 은 긴다이치 코스케 시리즈를 큰 기대감을 갖고 항상 기다렸던 것 같아요. 요코미조 세이시에 대한 칭찬의 서론글이 긴 유는 이번 작품 <여왕벌>에 대한 실망이 그만큼 컸기 때문입니다. <여왕벌>에는 제가 요코미조 세이시의 작품에서 무나 좋아했던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이 사라진 느낌이더군요. 물론 기존의 작품(그래봤자 제가 읽은 것은 국내에 소개 이 전부지만요. 국내에 소개된 <팔묘촌>이나 <이누가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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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족>, <악마가 와서 피리를 분다> 등의 작품과 비교했을 때)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이제는 너무나 친근한 긴다이치 코스케 탐정의 특유의 더벅머리 긁는 모습이라든지 다 고 나서 처음부터 눈치는 챘었다는 얄미움도 여전하고요. 그리고 제목에서 암시하듯이 여왕벌 주변의 남자들이 살해된 유가 밝혀졌을 때 남는 그 불유쾌함과 찜찜함도 요코미조 세이시의 작품임을 확실히 느낄 수 있고요. 나쁘지 않습니다. 금 오버해서 말하자면 그런 불유쾌함, 찜찜함, 지저분함, 기괴함, 변태스러움 등이 약해서 이 작가의 작품을 처음 접하 들에게는 오히려 깔끔한 뒷맛을 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저는 아니네요. 제가 요코미조 세이시의 작품에서 가 랑스러워하는 시체를 아름답게(?) 전시하는 그런 장면이 없습니다(물론 이 작품에도 있기는 하지만 조금 약합니다. 큰 격으로 다가오지도 않고 미적 쾌감도 별로 느껴지지 않고요). 그리고 작품 전체에 흐르는 아주 음습하고 기분 나쁜 그 위기도 잘 느껴지지가 않고요. 조금 얌전한 느낌. 그리고 이유를 알 수 없는 연쇄살인사건의 진상이 밝혀졌을 때의 충격도 다소 약하고요(물론 놀라움은 있습니다. 뭔가 더 강한 변태적인 그 무엇을 제가 원했는지도 모르겠네요). 밀실트릭은 사실 큰 재미가 없습니다. 이거 정말 요코미조 세이시가 창작한 트릭이 맞아? 싶을 정도로 조금 썰렁합니다(뭐 오래 전 트릭이니 이건 그냥 넘어가죠. 만약 요즘 작가들이 이런 트릭을 쓴다면 매 맞기 쉬울 듯. 쓰쿠모 류마의 별채에서의 살인사건 진상은 정말 허무했습니다. 즉 트릭에는 그다지 공을 들이지 않은 것 같더군요). 2번의 영화화, 5번 드라마화, 확실히 이 작품은 텍스트보다는 영상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요코미조 세이시의 이름을 지우고 읽는다면 무척 괜찮은 작품이겠지만, 그의 이름 때문에